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K5 페이스리프트 드디어공개 출시일 예상도

by 자동차플린 2023. 1. 30.

2023년에 많은 차량들이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를 거치는데, K5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등이 드이어 공개되었습니다.

 

3~4월 경에 경쟁차량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기 때문에 K5도 최대한 그에 맞춰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K5 페이스리프트 정보에 대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K5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K5 페이스리프트 블랙K5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K5 페이스리프트

    현대차에서 스타리아를 시작으로 그랜저, 쏘나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로형 일자 DRL이 패밀리룩이었다면 기아에서는 세로형 헤드램프가  패밀리룩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요즘은 브랜드의 패밀리룩 적용이 보편화 되고 있는데, 이번 K5 페이스리프트에서도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적용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모하비를 시작으로 EV9,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등에서 세로형 램프를 적용하기 시작하면서 세로형 헤드램프가 기아차의 패밀리룩으로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K5 페이스리프트 후면
    K5 페이스리프트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

    K5 페이스리프트에서 확인되는 특이한 점이 후면 테일램프에서도 기억자 형태로 꺽인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 - - 형태의 끊겨있는 가로형 테일램프를 끊김 없이 일직선으로 변경한 점도 눈에 띕니다.

    테일램프 디자인
    K5 페이스리프트 테일램프

    많은 페이스리프트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이번 K5 또한 측면은 거의 변경 된 부분이 없고 전면과 후면을 중점으로 변경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파이샷K5 스파이샷
    K5 스파이샷

    K5와 쏘나타 비교

     

     

    K5가 쏘나타의 판매량을 앞지른 적도 있지만 다시금 쏘나타가 K5를 앞서고 있고 2022년 기준 판매량 차이가 더 벌어졌습니다.

      2021년 판매량 2022년 판매량
    K5 59,499 31,498
    쏘나타 63,109 48,308

     

    2022년 판매량을 보면 쏘나타도 20% 이상의 판매량 감소를 보였지만 K5는 50% 가까운 판매량 급감을 보였습니다.

    K5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페이스리프트
    K5와 쏘나타 비교

    경쟁차량인 쏘나타와의 판매량이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고 쏘나타의 페이스리프트 일정이 더욱 빠르기 때문에 ㅍ2023년 판매량 또한 더 차이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K5의 기아차 패밀리룩 적용으로 쏘나타의 판매량을 얼마나 따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알아보기

     

    K5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경쟁차량이 쏘나타가 3~4월에 출시 예정인 반면 K5는 통상 3년 마다 페이스리프트 진행하는 일정보다 늦게 9월 경에 출시 예정 입니다.

     

    쏘나타와 비교하면 6개월 정도 차이 나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얼마나 판매량을 잘 방어 하는지가 올 한해 판매량 차이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K5 페이스리프트 가격

    페이스리프트 전 쏘나타와 K5 가격대는 2,400 ~ 3,200만 원으로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는데,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이후 2~300만 원의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K5 페이스리프트가 6개월 정도 늦는 만큼 가격 경쟁력에서는 앞설 수 있지만 K5 또한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판매량에 영향은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K5 의 페이스리프트 후 가격을 예상해 보면 2,700 ~ 3,50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산차 중형 세단 시장에서 쏘나타와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두 차량 모두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데 소비자의 반응이 정말 궁금해 집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가격? 예상도? 총정리!

    국민차로 꾸준히 사랑받고있는 쏘나타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는데,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은 자세히 확인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예상도 알아보기 쏘나타 페이

    car.hiflynn.com

     

    장기렌트카와 리스 영업사원이 알려준 꿀팁 총정리

    자동차를 구매할 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현금이나 자동차회사 파이낸셜이나 캐피탈 등의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를 통해서 차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