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트랙스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달라진점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3. 1. 26.

1~2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소형SUV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형 SUV 라인업이 다양해지고 디자인이나 실내 공간등에 신경을 많이 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가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고, 아마 쉐보레에서도 빠르게 시장점유를 해야하기 때문에 곧 트랙스 풀체인지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랙스 풀체인지트랙스 풀체인지
트랙스 풀체인지

트랙스 풀체인지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달라진 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트랙스 풀체인지

    쉐보레 소형 SUV인 트레일블레이저의 동생 격인 트랙스가 크기와 디자인에 대폭 변화를 주면서 소형 SUV 시장에 출시 예정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GM VSS-F 플랫폼을 공유해서 생산하는 쿠페형 소형 SUV 입니다.

    트랙스 풀체인지 전면트랙스 풀체인지 측면트랙스 풀체인지 후면
    트랙스 풀체인지 디자인

    트랙스 풀체인지 제원

    1.2리터 3기통 가솔린

    • 최고 출력 : 139마력
    • 최대 토크 : 22.3kg.m

     

    가장 중요한 부분이 차량의 크기인데, 트랙스 풀체인지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지만 전장은 무려 28cm나 커지면서 경쟁 차량보다 월등한 차량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차량 크기

    차량 제원 소형 SUV
    준중형 SUV
    코나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풀체인지 투싼
    전장 4,350 4,425 4,537 4,640
    전고 1,590 1,660 1,560 1,665
    전폭 1,825 1,810 1,823 1,865
    휠베이스 2,660 2,640 2,700 2,755

     

    경쟁 차종인 소형 SUV 셀토스와 코나는 물론이고 한 단계 윗 등급으로 인식되었던 트레일블레이저 모델보다도 차량 크기가 커졌습니다.

     

     

    트랙스 풀체인지의 크기가 준중형 SUV 인 투싼과 비교해도 크게 작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요즘 트렌트인 캠핑과 차박을 염두해서 소형 SUV를 만들었다는 게 느껴집니다.

     

    트랙스 풀체인지 인테리어

    디지털인포테인먼트8인치계기판
    디지털계기판

    시인성을 높여주는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었는데 계기판은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11인치를 적용해 운전자의 시인성이 높여주었습니다.

     

    또한, 2열 폴딩이 되는데 6:4 플랫 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박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옵션 중 하나라고 보여집니다.

    2열 플랫폴딩6:4폴딩
    2열 플랫 6:4 폴딩

    트랙스 풀체인지 출시일

    아무래도 현재 디자인이나 인테리어와 제원까지 모두 공개한 만큼 올 상반기 내에 출시해서 빠르게 코나 풀체인지 모델과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봅다 크기는 크지만 가격은 낮은 포지션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소형 SUV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트랙스 풀체인지 가격

     

     

    국내 트레일블레이저 가격대가 2,400~2,8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고 북미 기준으로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이 100~150만 원 저렴하기 때문에 2,300~2,700만 원 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경쟁 차종인 코나 풀체인지가 2,400~3,300만 원대이고 준중형 SUV인 투싼이 2,400~3,800만 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차량 크기나 디자인 적으로도 그렇고 가격적으로도 충분히 경쟁력 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차량 전장 크기를 무려 28cm나 늘리면서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소형 SUV 트랙스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코나 풀체인지 전기차? 출시일? 총정리!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 N라인 까지 2세대 디자인이 발표 된 코나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코나 풀체인지 이번에 소형 SUV 시장에서

    car.hiflynn.com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4 출시! 보조금 최대 얼마?

    폭스바겐에서 순수 전기차인 ID4를 출시 했습니다. 폭스바겐에서 국내에 선보이는 첫 번째 전기차입니다. ID4의 가격 및 제원 정보와 가장 중요한 보조금이 최대 얼마까지 지원되는지에 대해 상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