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장기렌트카와 리스 영업사원이 알려준 꿀팁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3. 1. 18.

자동차를 구매할 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현금이나 자동차회사 파이낸셜이나 캐피탈 등의 금융상품을 가장 좋은 혜택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회사를 통해서 차량을 빌리거나 구매하는 방법이 장기렌트카와 리스인데, 두 가지는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종류입니다.

 

장기렌트카는 납부 금액은 조금 높지만 세금이나 보험료를 내지 않는 특징이 있고 리스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비용처리 등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리스 레몬법
장기렌트카와 리스 레몬법
장기렌트카와 리스 레몬법
국토교통부 레몬법 제도 개선

 

갈수록 장기렌트카와 리스를 이용한 차량 계약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부와 국토교통부도 이에 대한 제도 개선이나 개선안 발의 등의 개선 사항을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목차

     

     

    장기렌트카와 리스 차이점

    주행거리 옵션

    장기렌트카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 옵션에 비교적 관대한 편입니다. 계약을 할 때 주행거리 무제한 옵션이 있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은 장기렌트카를 추천 드립니다.

     

    리스

    리스는 차량 가액이 있는 상태로 구매하는 방법이고 계약이 종료될 때 차량 가액을 모두 지불하고 인수하기 때문에 주행거리 옵션에 제약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 10,000km, 3년 80,000km 등과 같이 주행거리 약정을 선택해서 계약해야 합니다.

    S클래스 장기렌트카S클래스 리스
    벤츠 장기렌트

    자동차 보험

    장기렌트카

    장기렌트카는 소유주가 장기렌트카 회사이고 말그대로 운전자가 차량을 일정기간 빌려서 운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차량 소유주가 가입하고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렌트카 회사에서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운전자를 보험료 부담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가 장기간 무사고 운전자라도 자동차보험의 혜택을 받긴 어렵고, 반대로 사고가 나도 운전자 명의로 자동차 보험료 할증이 되지 않습니다.

     

    리스

     

     

    리스는 주행거리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탄만큼만 내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같이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상품을 가입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리스는 운전자 본인이 소유주이고 리스 회사에 차량 가액의 부채를 갚아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험료를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장기렌트카와 반대로 무사고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데 반해 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 할증 등의 부담도 직접 해야 합니다.

     

    번호판

    장기렌트카

    누가 봐도 렌트카라는 걸 알 수 있듯이 번호판은 하, 허, 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내 차가 없이 남의 차를 빌려탄다는 인식 때문에 렌트카 번호판을 꺼려하는 분들도 간혹 있었지만 요즘은 장기렌트카가 대중화되서 이런 인식이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리스

    리스는 소유자가 운전자 본인이기 때문에 하, 허, 호의 번호판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개인 차량과 같은 일반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G80 리스GV70 장기렌트
    제네시스 장기렌트카, 리스

    장기렌트카와 리스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일단 장기렌트카와 리스는 사업자일 경우 차량 비용을 비용처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초기비용이 많이 들어가지 않고 세금과 같은 부대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리스 무료견적 알아보기

     

    또한, 계약기간 후에 차량 인수를 하지 않고 새로운 차량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클래스BMW I7
    장기렌트카와 리스

    장기렌트카

    운전이 아직 미숙하거나 경력이 얼마 되지않은 운전자나 여성 운전자는 보험에 대한 부담이 많기 때문에 장기렌트카가 더 합리적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연령이나 차량 성별에 따라 사고율이 달라 보험료도 다르게 책정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분들의 경우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면 보험료 할증에 대한 부담 없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 나이로 보험료가 비싸고 자동차보험 경력이 인정 안되는 분들도 어느 정도 나이가 되어서 보험 할인을 받기 전까지는 장기렌트카가 더욱 저렴할 수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리스

    리스는 운전자가 소유주이기 때문에 보험을 직접 가입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 경력이 어느정도 이상인 사업자나 무사고 3년 이상 인정되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으시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초기 납입금 부담없이 차량을 이용하고 나중에 차량 인수를 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장기렌트카보다 리스가 차량 인수 금액이 적기 때문에 리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할 때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장단점 및 무엇을 선택하는게 더 이득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정? 예상도? 한번에 쉽게 알아보기!

    국내 세단 중 가장 인기있는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정과 예상 디자인에 대해 알아 보신다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제네시스 라인 현대자동차의 프리

    car.hiflynn.com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총정리!

    대형 플래그십 중 벤츠 S클래스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벤츠 S클래스와 더불어 제네시스 G90 모델까지 경쟁에 뛰어들어 대형 플래그십 세단 시장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