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폭스바겐 테라몬트 가격? 출시일정? 한눈에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3. 1. 24.

폭스바겐에서 대형 SUV인 테라몬트를 국내에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티록,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에 폭스바겐 테라몬트를 더해 SUV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해 라인업을 완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폭스바겐 테라몬트는 투아렉보다도 차체가 큰 7인승 차량이면서 가격도 합리적이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등의 북미 시장에서는 아틀라스로 판매되고 있고, 경쟁차로는 국내에서는 팰리세이드나 모하비 정도이고 곧 출시예정인 EV9 등도 비교대상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폭스바겐 테라몬트 디자인

    폭스바겐 테라몬트폭스바겐 테라몬트
    폭스바겐 테라몬트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적용한 패밀리룩을 적용한 폭스바겐 테라몬트는 LED 램프를 적용하고 3줄의 크롬라인을 전면램프와 일체화 시켜 차체를 커보이게 디자인 했습니다.

     

    오프로드 주행도 가능하기 때문에 크롬의 사용을 줄이고 차량의 모든 부분 아래쪽에 바디킷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여주었습니다.

     

    폭스바겐 테라몬트 인테리어

    테라몬트 운전석테라몬트 3열
    폭스바겐 테라몬트 인테리어

    D컷 스타일의 핸들과 8인치 디스플레이는 터치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티맵 등의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테라몬트 제원

    • 전장 : 5,097mm
    • 전폭 : 1,988mm
    • 전고 : 1,780mm
    • 휠베이스 : 2,979mm

     

     

    투아렉이 전장 4,878mm 전폭 1,984mm 전고 1,702mm의 크기를 보이는데 테라몬트는 투아렉보다도 큰 차량 크기를 자랑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형 SUV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젤엔진의 라인업을 없애고 SUV에도 가솔린을 적용한 폭스바겐 테라몬트에는 두 가지의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2열과 3열 모두 플랫 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박을 해도 여유있는 사이즈가 나와서 활용성이 높은 대형 SUV 입니다.

    테라몬트 7인승
    폭스바겐 테라몬트 7인승

    2.0리터 4기통 가솔린

    • 최고 출력 : 235마력
    • 최대 토크 : 35.7kg.m

     

    3.6리터 V6 가솔린

    • 최고 출력: 276마력
    • 최대 토크 : 36.8kg.m

     

    폭스바겐 테라몬트 가격

     

    폭스바겐 테라몬트 외관폭스바겐 테라몬트
    폭스바겐 테라몬트 외관

    테라몬트의 현지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출시 가격을 예상해볼 수 있는데, 2.0리터 기준으로 4,000만 원 후반에서 5,000만 원 초반이고 3.6리터 기준 7,000만 원 초,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5천만 원대로 출시되는 2.0리터 가솔린 기준으로 비교하면 팰리세이드나 모하비와 충분히 경쟁가능한 가격으로 보입니다.

     

    투아렉보다 차량크기는 크면서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대형 SUV 시장에서 충분히 가격경쟁력이 있어보이는 가격대를 보여줍니다.

     

    폭스바겐 테라몬트 출시일

     

     

    국내 출시 예정이었다가 인증 등의 이슈가 있어서 출시가 연기 된 만큼 2023년 상반기 중에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2023년에 EV9이나 GV90 출시와 GV80 페이스리프트 등의 경쟁 모델들의 일정이 대략적으로 나와있는 만큼 폭스바겐 테라몬트도 빠르게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오늘은 대형 SUV에서 폭스바겐이 야심차게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인 폭스바겐 테라몬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GV90 출시일? 가격? 보조금? 한눈에 총정리!

    제네시스에서 GV80의 인기가 굉장했는데, 이번에는 플래그십 SUV 모델인 GV90을 출시 예정입니다. 전기차 SUV이고 기아 EV9, 벤츠 GLS, BMW X7등과 경쟁하게 될 GV90 출시일, 가격, 예상도 등에 대해서 한

    car.hiflynn.com

     

    EV9 가격? 보조금? 출시일정? 예상도까지 대방출!

    기아에서 대형 SUV 전기차 EV9가 출시 임박 했습니다. 전기차를 원하지만 차량 크기 때문에 고민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EV9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V9 알아보기 EV9은 현대,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