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코나 풀체인지 전기차? 출시일?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2. 22.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 N라인 까지 2세대 디자인이 발표 된 코나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코나 풀체인지코나 풀체인지코나 풀체인지
코나 풀체인지

 

코나 풀체인지

 

 

이번에 소형 SUV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킬 코나 풀체인지 모델이 가솔린, 하이브리드의 내연기관 라인과 전기차 그리고 고성능 N라인 까지 선보였습니다.

 

소형 SUV의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무려 4가지의 파워 트레인을 선택한 만큼 많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나 풀체인지 전기차의 경우 64.8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충전 시 최대주행거리는 400km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나 풀체인지 디자인

코나 풀체인지
코나 풀체인지

이번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과 비슷한 이제는 현대의 아이덴티티라고 보여지는 가로로 끊어지지 않고 이어진 수평형 램프가 전면부와 후면부에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범퍼부터 후드까지 유연한 굴곡으로 볼륨감은 물론이고 측면의 캐릭터 라인까지 이어지는 라인으로 차체를 커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인테리어

코나 풀체인지코나 풀체인지

전장과 휠베이스를 기존보다 크게 만들어서 실내를 넓게 만들었습니다.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를 일체형으로 적용해서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주고, 넓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기어 노브도 칼럼식으로 바뀌면서 센터콘솔쪽의 활용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랜저 풀체인지와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과 기술적용이 있어 보입니다.

 

제원 알아보기

코나 풀체인지를 발표하면서 1세대와 비교해서 전장은 145mm, 휠베이스는 60mm가 늘어나서 실내 공간은 소형 SUV 동급에서 가장 큰 편입니다.

 

또한 전기차는 4,335mm이고, 고성능 N모델은 무려 4,385mm의 전장으로 출시되어 넓은 실내 공간을 보여줍니다.

 

  • 전장 : 4,350mm
  • 전고 : 1,550mm
  • 전폭 : 1,800mm
  • 휠벨이스 : 2660mm

 

출시일 알아보기

 

 

코나 풀체인지 디자인이 발표 된 만큼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 중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르면 1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먼저 출시하고 봄에 전기차 출시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 확인하기

 

 

1세대 코나의 경우 판매가가 2,100만 원대 부터 시작되었는데, 통상적으로 가격 인상분을 예상하면 2,300 ~ 3,500만 원 대에서 판매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의 경우는 4,500 ~ 5,500만 원대로 전기차 국가 보조금 100%를 받을 수 있는 선에서 가격대가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 경우 국가 보조금 100%인 700만 원을 받고 지자체 보조금 까지 받으면 코나 풀체인지 전기차 출고가는 3,000만 원대도 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가격 메리트를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전기차 그리고 고성능 N모델까지 2세대로 새롭게 출시되는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023 그랜저 GN7 가격? 제원? 한눈에 보기쉽게 총정리

현대의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완전하게 공개 되었습니다. 새롭게 확 바뀐 2023 그랜저 GN7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3 그랜저 GN7 이번 그랜저 GN7 모델은 신규 3세대 플랫

car.hiflynn.com

 

보조금? 연식변경? 놓치면 안되는 GV60 변경사항 총정리!

전동화 모델은 있었지만 제네시스 첫 전기차인 GV60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연식변경 되면서 바뀌는 변경사항 등과 보조금에 대해 알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GV60 GV60은 쿠페 스타일의 SUV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