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가격? 예상도?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2. 30.

 

국민차로 꾸준히 사랑받고있는 쏘나타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는데,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은 자세히 확인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알아보기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지만 현대차나 기아차 모두 이제는 패밀리룩을 추구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기본적으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는 차량도 풀체인지 급의 디자인 변경과 특히 패밀리룩에 중점인 헤드라이트의 변경이 눈에 띕니다.

 

K5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인한 판매량 급상승으로 쏘나타의 인기가 꾸준하게 떨어진게 사실이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반전을 만들어줄 것 같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가로형 DRL (주간주행등)

기아차의 패밀리룩 핵심은 세로형 전면부 헤드라이트인 반면에 현대차의 패밀리룩 핵심은 바로 가로형 DRL과 그 아래에 위치한 낮은 헤드라이트 입니다.

 

이미 스타리아에서 가장 먼저 적용했고, 그랜저 풀체인지 차량에서도 그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또한, 앞으로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7이나 코나 풀체인지 모델에서도 현대차의 패밀리룩인 가로형 DRL이 적용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로형 GRL이 적용되면서 자연스럽게 헤드라이트는 낮은 위치에 자리잡게 되었는데 이런 디자인의 특징으로 차가 옆으로 넓어보이면서 낮아보여서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그랜저는 전면부를 두껍게 떨어뜨려서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추구했지만 쏘나타는 아래쪽으로 날렵하게 떨어뜨려서 스포티하고 세련되게 디자인 했습니다.

 

후미등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후미등 또한 가로형 DRL을 적용해서 전면부와 함께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그랜저 풀체인지와 비슷하게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출시일 알아보기

 

 

쏘나타 DN9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 중 3 ~ 4월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K5의 판매량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알아보기

 

 

현재 쏘나타 DN8 가격이 2,500 ~ 3,300만 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보통 페이스리프트의 가격 인상분을 바탕으로 예상해보면 2,800 ~ 3,700만 원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경쟁 차종인 K5의 가격이 2,400 ~ 3,2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고 판매량도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라고 하지만 가격 인상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K5의 판매량을 빠르게 따라 잡아야하는 쏘나타의 입장에서 K5와의 가격 차이를 디자인과 성능으로 어느정도 메울수 있을지가 관건 입니다.

 

오늘은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적용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023 그랜저 GN7 가격? 제원? 한눈에 보기쉽게 총정리

현대의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완전하게 공개 되었습니다. 새롭게 확 바뀐 2023 그랜저 GN7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3 그랜저 GN7 이번 그랜저 GN7 모델은 신규 3세대 플랫

car.hiflynn.com

 

실내 유출? 출시 일정? 가격? 예상도? 싼타페 풀체인지 MX5 총정리!

싼타페가 5세대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적 변화가 예상되는데, 싼타페 풀체인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2.5 스마트스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