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캠핑카렌트 주의사항? 최저가? 한눈에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3. 1. 2.

 

카라반을 대여해서 캠핑 느낌을 내는 것도 좋지만 캠핑카렌트로 진정한 차박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은 끝까지 확인하시고 최저가 렌트를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캠핑카렌트 종류

캠핑카렌트캠핑카렌트
캠핑카렌트

모터홈

모터홈은 침대, 주방, 화장실 등 올인원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주거공간 형 캠핑카 입니다.

 

캠퍼밴

캠퍼밴은 기존 차량 내부만 개조해서 침대, 주방 등 간소화 시켜서 설치한 캠핑카 입니다.

캠핑카렌트캠핑카렌트캠핑카렌트
캠핑카렌트

스타렉스나 카니발 등을 개조해서 중형 사이즈 캠핑카를 제작하기도 하고, 레이나 티볼리 등을 개조해서 소형 사이즈 캠핑카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트레일러

카라반과 비슷한 의미이고 차량에 견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캠핑카를 말합니다. 트레일러 규모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구성이 가능합니다.

 

캠핑카렌트 종류가 많은 만큼 예약하시기 전에 가격 비교를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캠핑카렌트 운전면허

  • 10인승 이하 캠핑카 : 2종 보통면허
  • 15인승 이하 캠핑카 : 1종 보통면허
  • 15인승 초과 캠핑카 : 1종 대형면허
  • 트레일러 750kg 이상 : 소형 견인차 면허

 

캠핑카는 일반 차량과 크기와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캠핑카 규모에 따라 필요한 면허증이 다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꼭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캠핑카렌트 시 업체마다 제한하는 부분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6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 등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캠핑카렌트가 가능한지 부담없이 먼저 알아보고 가격도 비교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캠핑카렌트 차량 보험

차량 보험은 일반 차량 렌트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대인, 대물, 자손은 렌트카 공제조합을 통해 가입되어 있지만 자차보험은 추가 비용을 부담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렌트카는 사고 위험이 높기 때문에 렌트 전 보험 범위에 대해서 사전에 가볍게라도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캠핑을 위한 캠핑카렌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캠핑카렌트 전 필요한 정보는 미리 확인하고 비교해 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예상도? 알아보자

대표적인 패밀리카인 디자인과 차량크기까지 완벽한 카니발 입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정보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편하게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카니발 카니발은 기존에 승합차

car.hiflynn.com

 

 

싼타페와 비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확인!

국내 차량 전체 판매량 1위의 쏘렌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다양한 정보에 대해 놓치지 말고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페이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