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KR10 코란도 신형 예상도? 출시일? 가격?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3. 1. 3.

 

쌍용 토레스의 판매량 급상승으로 쌍용의 구세주로 떠오르고 있는데, 새롭게 출시 될 KR10 코란도 신형에 대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KR10

 

KR10

KR10KR10KR10

코란도C가 스포티함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이번 새로운 코란도 KR10은 이전 강력했던 디자인의 코란도를 재현한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쌍용을 대표했던 무쏘와 코란도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이어받은 느낌의 디자인으로 일반 SUV가 도심형 모습을 보인다면 KR10은 오프로드를 상징하는 차량의 모습입니다.

 

토레스와 비슷한 듯 다르지만 KR10의 출시가 임박하진 않은 만큼 토레스에 관심 있으신 분은 장기렌트나 리스로 차량 출고를 알아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토레스 알아보기

 

KR10 디자인

KR10KR10KR10
KR10

자연스럽게 한달에 3 ~ 4,000대의 판매량을 보여주는 토레스와 비교하게 되는데, 닮은 듯 다른 듯한 느낌을 줍니다.

 

토레스는 쌍용 오프로드의 느낌을 주지만 도심형 SUV의 이미지도 입혀서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반면에 KR10은 누가봐도 단단하고 강해보이는 이미지로 오프로드에서도 문제없이 달릴 수 있는 코란도 만의 특징을 잘 나타냅니다.

 

전면 헤드램프를 최대한 심플하게 만드는 요즘 추세와는 다르게 원형 헤드 램프를 적용해서 클래식함을 더해주었습니다.

 

KR10 제원

 

토레스와 유사한 크기의 차량인 만큼 1500cc에 170마력, 28.6kg.m 토크를 장착해서 출고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다만 2.2 디젤은 환경 이슈와 요즘 친환경 추세로 인해 출시 하지 않은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KR10KR10KR10
KR10

자연스럽게 내연기관의 가솔린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라인업을 추가할 것 같습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코란도 이모션 또한 전기차 이고, 토레스 전기차 모델인 U100도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KR10 또한 내연기관 출시 후 전기차 라인업을 추가할 것 같습니다.

 

KR10 출시일

KR10
KR10

현재 예상도까지 공개되고 있는 추세를 보면 24년도 하반기 정도에 출시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토레스 차량이 대기를 걸고 출고 받고 있는 상황이고 올해 토레스 전기차로 판매량을 끌어 올릴 수 있기 때문에, KR10으로 24년도 부터 판매량을 끌어 올릴 것 같습니다.

 

다만, 토레스 출시 직전에 10,000대 이상의 차량이 사전 계약한 만큼 무쏘와 코란도의 정신을 계승한 KR10 또한 판매량이 출시하자마자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기가 걸리기 시작하면 1년은 기본적으로 대기가 있기 때문에 장기렌트나 리스와 같은 상품을 통해 출고 하신다면 빠르게 출고 가능하기 때문에, 출시 전 미리 가볍게 알아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KR10 가격

 

KR10의 크기가 토레스와 렉스턴의 중간에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바탕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토레스 출고가는 2,700 ~ 3,200만 원 대 인데, 토레스보다 한 단계 높여서 출고한다면 3,000만 원 중반 ~ 4,000만 원 초반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 차종은 현대의 투싼과 기아의 스포티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토레스에 이어 쌍용차의 판매량을 이끌만한 무쏘와 코란도의 재탄생 느낌의 KR10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프? 풀체인지? 그랜드 체로키 4XE 한눈에 총정리!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끝까지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랜드 체로키 4X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

car.hiflynn.com

 

콜로라도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총정리!

픽업 트럭의 선두주자인 콜로라도가 2015년 출시 이후 풀체인지를 했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은 자세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픽업트럭의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