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2. 8.

 

목차

     

    싼타페가 5세대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적 변화가 예상되는데, 싼타페 풀체인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싼타페 풀체인지싼타페 풀체인지

    싼타페 풀체인지 알아보기

     

     

    2.5 스마트스트림 터보 엔진과 1.6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 두 가지로 출시를 진행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1.6HEV와 1.6HEV 4WD 두 가지가 있습니다.

     

    최대 230 마력이며, 35.7kg.m의 토크를 나타내고 연비 또한 훌륭하기 때문에 파워트레인이 그대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5인승을 적용하지만 3열 까지 사용이 가능한 7인승도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차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기존 준대형에서 대형 SUV에 가깝게 크기 변경이 있을 것 같습니다.

     

    투싼 모델이 풀체인지 되면서 기존 싼타페와 크기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투싼과 팰리세이드 사이의 크기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인테리어

    12.3인치 클러스터 계기판과 12.3인치 네비게이션이 일체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제작되어 시인성 확보와 디자인적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싼타페 풀체인지

    기어는 최근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 GN7에서 적용한 컬럼식 기어를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도 적용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현대차에서 나오는 신차는 컬럼식 기어를 채택할 것 같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과 비슷하게 핸들은 랜드로버와 유사한 느낌이고 기어노브는 기존 벤츠의 것과 유사한 느낌이 듭니다.

     

    출시일 알아보기

     

     

    현재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정은 대략 2023년 하반기 정도로 예상되고, 사전 계약은 2023년 상반기 정도부터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모델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도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는 만큼 비교해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알아보기

     

    가격 확인하기

     

     

    현재 싼타페의 가격대가 3,000만원 대 중반 ~ 4,000만원 대 중반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페이스리프트가 아니고 풀체인지인 만큼 가격 상승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나 디자인을 보고 예상해보면 3,000만원 대 후반 ~ 4,000만원 대 후반 또는 5,000만원 초반까지 가격 대가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현대차의 SUV 라인업에서 대표적인 싼타페 풀체인지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예상도? 출시일정? 한눈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총정리!

    국내 SUV 중 꾸준히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알아보시고 계신다면 예상도, 출시일정 등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쏘렌토 올해 쏘렌토는 역대급 인기를 끌고

    car.hiflynn.com

     

    대형 SUV 전기차 EV9 가격? 보조금? 출시일정? 예상도까지 대방출!

    기아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대형 SUV 전기차 EV9가 출시 임박 했습니다. 전기차를 원하지만 차량 크기 때문에 고민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곧 출시되는 EV9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시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