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콜로라도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2. 29.

 

픽업 트럭의 선두주자인 콜로라도가 2015년 출시 이후 풀체인지를 했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은 자세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콜로라도 풀체인지콜로라도 풀체인지콜로라도 풀체인지
콜로라도 풀체인지

픽업트럭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북미에서는 이미 7월에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둔하고 아날로그 느낌의 픽업트럭 이미지를 탈피하고 최첨단 기능을 탑재해서 출시 된 만큼 꾸준하게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됩니다.

 

콜로라도 디자인

 

 

외관

화물의 기능을 하는만큼 실용성을 높여서 테일게이트 내부에 10cm 정도 깊이의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인 특징이 있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콜로라도 풀체인지
콜로라도 풀체인지

전장이 2세대 모델에 비해 전장이 10mm 늘어 5,402mm이고, 휠베이스는 80mm가 늘어나서 기존에 2열 레그룸이 좁았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인테리어

콜로라도 최초로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출시되었습니다. 8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1.3인치 인포테인먼트가 탑재되었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콜로라도 풀체인지
콜로라도 풀체인지

11.3인치 인포테인먼트는 터치스크린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차량의 정보와 내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헤드라이트 또한 오프로드에서 필수적인 오토 하이빔이 장착되어 야간에 더욱 안전안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콜로라도 안전모드

콜로라도 풀체인지콜로라도 풀체인지콜로라도 풀체인지
콜로라도 풀체인지

이번 콜로라도 라인업에는 전방추돌 경고 시스템과 보행자 감지가 가능한 자동 비상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시스템과 차선 이탈 경고 등의 최첨단 안전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행 모드는 5가지로 일반, 오프로드, 저속 오프로드, 고속 오프로드, 견인 모드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제원 알아보기

 

 

기존 4기통 가솔린 모델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6기통 디젤은 이번에 없어집니다. 2륜 구동과 4륜 구동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늘려줍니다.

 

4기통 가솔린 기준으로 최대 310마력에 58.kg.m 토크를 보이고 변속기는 8단 자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 확인하기

 

 

국내에는 출시 전이기 때문에 미국 가격을 기준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미국 가격 기준으로 2,000달러 정도 상승한 걸 보면 환율을 고려해 4~500만 원 정도의 인상폭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4,000 ~ 6,000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데, 풀체인지 모델은 4,500만 원 가격대를 시작으로 6,500만 원 까지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콜라라도 풀체인지 출시일

올해 7월에 북미에서 새로운 모델을 이미 발표했기 때문에 국내는 내년 상반기에는 출시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렉스턴 스포츠와 경쟁 모델인 만큼 최대한 빠르게 출시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픽업트럭의 선두주자인 콜로라도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프? 풀체인지? 그랜드 체로키 4XE 한눈에 총정리!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끝까지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랜드 체로키 4X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

car.hiflynn.com

 

G70 슈팅브레이크 실내공간? 연비? 한눈에 총정리!

국내에서 주목받지 못하는 차량 종류인 왜 디자인이 G70 슈팅브레이크로 출시되었는데, 캠핑족들에게 제격인 차량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알아보기 G70의 판매량 저조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