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3. 1. 11.

BMW 7시리즈 풀체인지BMW 7시리즈 풀체인지BMW 7시리즈 풀체인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대형 플래그십 중 벤츠 S클래스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벤츠 S클래스와 더불어 제네시스 G90 모델까지 경쟁에 뛰어들어 대형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경쟁이 불가피한데, BMW 7시리즈 풀체인지가 역대급 디자인을 갖고 나왔습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이번에 7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데, 기존에 디젤 모델에만 적용되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가솔린에도 적용되면 성능을 높였습니다.

 

또한 대형 플래그십 세단에서는 처음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해서 BMW i7이라는 모델도 추가하여 출시한 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만큼 장기렌트카나 법인 리스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로 좋습니다.

 

 

BMW i7 보러가기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디자인

 

전면부

BMW 7시리즈 전면부BMW 7시리즈 전면부
BMW 7시리즈 전면부

전면 헤드라이트를 두줄로 나누어서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제네시스 G90에서 두줄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는데, BMW는 위쪽 헤드라이트는 주간주행등으로 DRL을 적용하였고, 아래쪽 헤드라이트가 메인입니다.

 

주간에는 DRL만 켜지기 때문에 메인 헤드라이트는 블랙 하이그로시 안쪽으로 숨어있기 때문에 입체감있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항상 얘기 나오는 BMW 시그니처 그릴은 사이즈가 커지면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플래그십 세단인 만큼 그릴이 부담스럽지 않은 비율로 보여집니다.

 

측면부

BMW 7시리즈 측면부BMW 7시리즈 측면부
BMW 7시리즈 측면부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라인업은 모두 롱바디로 출시되고, 이전 모델보다 13cm 길어져서 무려 5,391mm의 전장을 보여줍니다.

 

정통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의 모습을 보여주고 뒷자석 창문을 크게 디자인해서 개방감을 더해주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도어 손잡이는 히든형 전자식 도어 손잡이가 적용되었는데,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고 롤스로이스에서 적요되어 있는 오토 오픈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손잡이를 이용해서 직접 도어를 열고 닫을 필요 없이 자동으로 도어를 여닫는 시스템이 추가되어 최고급 옵션을 자랑합니다.

 

후면부

BMW 7시리즈 후면부BMW 7시리즈 후면부
BMW 7시리즈 후면부

웅장한 전면부와 다르게 후면부는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차분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면발광으로 넓게 리어 라이트를 적용했던 이전 모델과는 달리, 전면부 헤드라이트와 ㅇ마찬가리고 얇고 길게 디자인 해서 대형 플래그십 세단임에도 투박하지 않아 보입니다.

 

기존에 트렁크 도어쪽에 위치해 있던 번호판 위치는 하단 범퍼 부분에 위치해서, 트렁크 도어부분의 캐릭터라인이 측면까지 이어져 입체감을 더해줍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인테리어

커브드 디스플레이엠비언트라이트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터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높은 시인성을 제공해주고 넓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기어 셀렉터나 도어 쪽 조작 버튼 들은 크리스탈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대형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게 BMW 7시리즈는 뒷자석에 힘을 주었습니다.

씨어터 스크린씨어터 스크린
씨어터 스크린

메리노 앤 키시미어 울 시트로 제작되어 최상의 착석감을 제공하고, 32:9 비율의 31인치 8K 시어터 스크린이 적용되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너 드리븐이 가능한 패밀리룩으로도 손색없을 정도의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가격

 

 

1억 후반에서 2억 초반 대의 가격이기 때문에 대형 플래그십 세단 모델은 현금이나 할부보다는 장기 렌트카나 법인 리스로 출고되는 비율이 80% 이상입니다.

 

각 조건을 비교해보시고 상황에 맞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740i sDrive

  •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 1억 7,300만 원
  • M 스포츠 패키지 이그제큐티브 : 1억 7,630만 원

 

i7 xDrive60

  •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 2억 1,570만 원
  • M 스포츠 패키지 이그제큐티브 : 2억 1,870만 원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출시일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출시일은 올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기대와 함께 7시리즈 모델 발표까지 한 만큼 1분기 안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대형 플래그십 세단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BMW 7시리즈 풀체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전기차 플래그십 세단? 한눈에 간략하게 BMW i7 총정리!

전기차는 대부분 중형이나 준중형 정도 차량만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플래그쉽 세단인 BMW i7가 전기차 라인업으로 출시되었는데요. BMW i7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신다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B

car.hiflynn.com

 

EQS SUV 출시일? 가격? 보조금? 총정리!

올해 들어서 플래그십 대형 SUV 전기차 출시가 잇달아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대 GV90과 기아 EV9 등 국산차량을 비롯해 BMW XM과 벤츠에서는 EQS SUV를 출시 예정인데, 가격과 보조금 등에 대한 정보를

car.hiflynn.com

 

GV90 출시일? 가격? 보조금? 한눈에 총정리!

제네시스에서 GV80의 인기가 굉장했는데, 이번에는 플래그십 SUV 모델인 GV90을 출시 예정입니다. 전기차 SUV이고 기아 EV9, 벤츠 GLS, BMW X7등과 경쟁하게 될 GV90 출시일, 가격, 예상도 등에 대해서 한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