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당일 가능? 온라인 접수 가능? 운전면허증재발급 방법 쉽게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2. 6.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운전면허증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막상 재발급 받아야 할때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당일이나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재발급 방법에 대해 찾고 계신다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 조회하기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장점

당일 즉시 발급을 원하시면 무조건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셔야 합니다. 본인이나 대리인 재발급도 가능하지만 대리인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신청자 신분증과 대리인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고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단점

지역 별로 운전면허시험장이 많지 않기 때문에 운전면허 취득, 재발급, 갱신 등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어 대기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재발급 접수를 수기로 모두 적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있고, 보통 1시간 정도는 기본적으로 대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운전면허증재발급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장점

모바일이나 PC로 편하게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장점인 대기시간이 전혀 없고, 빠르게 재발급 접수가 가능해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재발급 까지 기간이 2~3주 정도로 비교적 오래 걸리고, 재발급 되면 어차피 근처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수령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임시면허증 등 발급이 어려우며, 사진 교체도 불가 합니다.

 

경찰서 민원실(강남경찰서 제외)

장점

운전면허시험장이 자택에서 멀 경우 근처 경찰서로 갈 수 있는 거리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운전면허시험장에 비해 대기시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재발급 신청 절차가 빠르게 진행 가능합니다.

단점

재발급 까지 기간이 2~3주 정도로 비교적 오래 걸립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 구비서류

  • 신분증

운전면허증재발급 수수료

  • 모바일 IC한글+영문 : 15,000원
  • 모바일 IC국문 : 13,000원
  • 일반 영문 : 10,000원
  • 일반 국문 : 8,000원

 

영문운전면허증

영문운전면허증을 인정해주는 국가에서 운전할 때 별도의 번역공증서 없이 운전이 가능하지만 일부 국가별 상황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

영문운전면허증을 인정해주지 않는 국각에서는 반드시 한국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이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

운전할 수 있는 기간은 국가마다 다르고, 일반적으로 3개월 정도의 단기간의 운전만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체류를 하는 경우는 해당 국 운전면허를 취득해야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분실 시 운전면허증재발급 방법과 수수료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갱신 기간? 신청 방법? 운전면허증갱신 방법 총정리!

운전면허는 10년 마다 갱신을 해야 합니다. 올해가 넘어가기 전에 꼭 갱신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갱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은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 1종과 2

car.hiflynn.com

 

합격기원! 준비물? 간단한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수능시험이 끝나면서 요즘 운전면허 취득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끝까지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운전면허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