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2023 그랜저 GN7 가격? 제원? 한눈에 보기쉽게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1. 15.

그랜저 GN7

현대의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완전하게 공개 되었습니다. 새롭게 확 바뀐 2023 그랜저 GN7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3 그랜저 GN7

이번 그랜저 GN7 모델은 신규 3세대 플랫폼으로 전환되는 모델로 차량 제원의 크기가 대폭 커지고, 안전도 역시 높아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첨단 장비와 편의 장비 역시 매력적 입니다.

그랜저 GN7그랜저 GN7

그랜저 GN7 스펙

현대의 대표 엔진라인인 스마트스트림 엔진을 장착하고 출시되었네요. 다른 차종들과 마찬가지로 압도적인 연비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라인이 가장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출력과 토크를 생각하면 가솔린 3.5 모델도 너무 좋아 보입니다.

가격대가 가솔린 2.5 기준 3716만원 ~ 4690만원이 기본 가격으로 엔진 라인별로 가격이 조금 씩 상이하고 옵션에 따라서는 최대 5,000만원 이상의 가격이 책정될 수 있어 보입니다. 필수적인 옵션만 넣는다는 가정으로 보면 4,000만원 대의 가격으로 합리적인 출고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랜저 GN7그랜저 GN7

전장의 길이가 5m가 넘는 스펙으로 단순 비교를 해도 제네시스 G80이나 기아 K8보다 더 커진 전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장과 전체적인 사이즈가 엄청나게 커진만큼 실내 사이즈 또한 대형 세단에 버금가는 수준입니다. 뒷자석은 아주 여유있게 앉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그랜저 GN7

그랜저 GN7 디테일

핸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디자인 이지만 중앙 부분까지 가죽 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만 중후한 멋을 갖고 있는 세단에 스포티한 핸들을 적용한 점이 조금은 언발란스 할 수 있어 보이네요.

기어노브 역시 기존의 센터콘솔 쪽에 위치하던 것과 다르게 핸들 오른편 쪽에 위치하여 디자인 적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했고, 기어노브 위치 변경으로 센터콘솔의 활용폭이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이상한 점은 기어가 R N D의 순서로 정렬되어 있는게 일반적인데 D N R의 순서로 정렬되어 있네요. 일반적이지 않은 기어 정렬방식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라도 출고할 때나 사전에 안내가 꼭 필요할 것 같은 부분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핸들은 LAND ROVER를 기어노브는 BENZ를 보고 착안하여 디자인 된게 아닌가 할 정도로 너무 비슷하네요. 

그랜저 GN7그랜저 GN7

계기판과 네비게이션의 디스플레이를 일체화 시켜서 굉장히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전자의 시인성도 대폭 향상될거 같습니다.

 

각종 다이얼을 최소화하고 조작버튼 또한 아래쪽에 디지털 터치형식으로 하여 깔끔하고 조작이 간편해져서 시인성과 편의성 모두 잡을 수 있는 배치인 것 같습니다.

그랜저 GN7그랜저 GN7

그랜저 휠은 20인치로 차량의 크기가 더욱 커보이게 보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일반적으로 중형이나 대형차량에는 18인치나 19인치의 휠이 보편적으로 장착되는데 그랜저는 20인치 휠을 장착하여 차량이 더욱 커보이고 고급스럽게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오페라 글라스또한 차량의 고급스럽움을 한층 높여주는 디테일이네요.

그랜저 GN7그랜저 GN7

또한, 차량 유리가 프레임리스 도어로 제작되어 중후하다는 편견을 갖을 수 있는 그랜저가 조금은 더 젊고 세련되 디자인을 갖을 수 있다는 걸 잘 표현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차량 도어 핸들의 추세로 꼽히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장착 되었습니다.

주행중이나 정차중에는 도어 핸들이 히든형으로 들어가 있어서 외관의 이미지가 굉장히 깔끔하고 캐릭터 라인이 더욱 돋보이는 효과를 주는 디테일입니다.

그랜저 GN7그랜저 GN7

 

혁신적인 디자인과 G80보다도 긴 전장을 갖고 출시 된 그랜저라 그런지 이미 사전계약이 11만대를 넘어 섰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중후한 멋을 가진 그랜저의 인기가 어느정도 까지 치솟을 지 기대되네요.

 

사전계약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가격이나 대기기간 등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정? 예상도? 한번에 쉽게 알아보기!

국내 세단 중 가장 인기있는 G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정과 예상 디자인에 대해 알아 보신다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네시스 라인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car.hiflynn.com

 

2023 아이오닉6 보조금? 출고기간? 제원? 한눈에 쉽게 총정리!

반도체 수급 지연으로 신차 출고가 너무 긴 요즘입니다. 아이오닉6는 전기차라 보조금이 나오기 때문에 보조금이 얼마가 적용되냐가 구매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기 마련입니다. 아이오닉6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