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놓치면 안되는! 쉽게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by 자동차플린 2022. 11. 9.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택시에서 물건 잃어버렸을 때 최대한 빨 분실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저도 핸드폰 두고 내려서 순간 머리가 하얘지고 방법을 몰라서 우왕좌왕 하다가 시간만 보내고 한참뒤에 겨우 찾았던 적이 있습니다.

 

택시에서 분실물 발생했을 때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고 빠르게 분실물 찾으세요!

 

택시 결제 영수증 조회하기

 

 

가장 빠른 방법인데, 택시요금을 결제하시고 항상 영수증을 꼭 받으시는게 분실물 찾는데는 좋습니다. 영수증에는 택시회사 전화번호나 택시기사님 연락처가 있어서 직접 연락해서 분실물 확인하고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영수증을 안받고 내리셨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찾으시면 되니까 걱정하지마세요!

 

티머니 문의하기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1188 또는 080-214-2992

 

1644-1188 또는 080-214-2992 연결 → 분신물조회 2 → 정보제공 동의 1 → 티머니 결제 1 → 신용카드 결제 2

→ 카드번호 + # → 카드 확인 1 → 생년월일 6자리 → 생년월일 확인 1 → 안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ARS 음성안내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택시회사 연락처와 차량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택시회사에 연락하셔서 차량번호와 결제시간을 말씀드리고 분실물에 대해 말씀하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라도 신용카드가 아니고 체크카드라면 조회가 안될 수 있으니 다른 방법으로 찾으시면 되니 잘 따라오세요.

 

카드사 문의하기

결제하신 카드 회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택시회사 연락처와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사용하시는 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원과 연결하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되면 카드결제 내역조회를 원한다고 말씀하시면 본인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상담원이 안내하는 방법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시고 나면 택시결제 내역과 택시회사 이름, 카드승인번호 8자리, 카드승인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택시회사에 연락하셔서 차량번호와 결제시간을 말씀드리고 분실물에 대해 말씀하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회사택시의 경우 택시회사에 연락하면 찾기가 수월하지만 개인택시라면 회사 연락처가 없기 때문에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개인택시 기사님 연락처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개인택시 기사님 연락처 확인하기

 

 

개인택시의 경우에는 회사 연락처가 없어서 차량번호만 가능한데 이럴경우 지역개인택시조합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택시 기사님의 연락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인 경우 1544-7771 → 택시 차량번호 입력 → 기사님 연락처 받기 이 방법으로 기사님 연락처 받으셔서 기사님과 직접 연락하셔서 분실물을 찾으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이용한 경우

카카오택시를 이용한 경우에느느 카카오T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 카카오T 고객센터 → 택시/블랙/펫 클릭 → 탑승했던 택시 '이용기록 선택하기' → 분실물 발생 접수

→ 분실품목 (휴대폰 / 그 외 소지품) → 에이전트와 상담하기

 

위 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모두 해당이 안되시면 마지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유실물 조회하기

 

 

전국 택시 운송사업조합 연합회에서 지역별 택시조합 유실물 센터 연락처와 사이트가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사이트 주소를 참고하시어 분실물 문의를 하시고 온라인 접속을 통하여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당일 가능? 온라인 접수 가능? 운전면허증재발급 방법 쉽게 총정리!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운전면허증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막상 재발급 받아야 할때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당일이나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재발급 방법에 대해

car.hiflynn.com

 

갱신 기간? 신청 방법? 운전면허증갱신 방법 총정리!

운전면허는 10년 마다 갱신을 해야 합니다. 올해가 넘어가기 전에 꼭 갱신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갱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은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 1종과 2

car.hiflyn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