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GV80 페이스리프트 쿠페? 하이브리드? 총정리!

by 자동차플린 2022. 12. 23.

국산 프리미엄 SUV인 GV80 쿠페가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더해 GV80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끝까지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목차

     

     

    GV80 페이스리프트

    GV80 페이스리프트GV80 페이스리프트
    GV80 페이스리프트

    일반적으로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는 주기가 3년인 만큼 2023년 하반기 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전면부 헤드램프가 가장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전면부 그릴은 크롬과 디테일적인 부분의 변경만 있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가 가로로 길게 뻗어져서 프런트 도어 라인까지 연결되어있습니다. 더욱 미래지향적이며, 차량이 넓어보이는 라인을 보여줍니다.

     

    또한 하단 범퍼 라인에서는 에어커튼과 에어인테이크 형태를 갖춰 공기역학적으로 과학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모습입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GV80 페이스리프트GV80 페이스리프트

     

    GV80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GV80의 인테리어는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G80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알아봤는데, 같은 제네시스 라인인 만큼 인테리어적인 부분에서는 디테일의 변화만 있을 것 같습니다.

     

    예상이지만, 요즘 전체적으로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는 12.3인치의 계기판과 네비게이션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GV80 하이브리드

    GV80의 승차감과 주행 성능에 대한 아쉬운 점은 크지 않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항상 나오는 얘기가 연비가 너무 좋지 않다는 부분인데, 이에 맞춰 GV80 페이스리프트를 발표하면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로 연비를 잡고 쿠페 라인업까지 추가된다면 국내 SUV 시장에서 GV80의 입지는 지금의 몇 배 이상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GV80 쿠페

     

     

    GV80 페이스리프트를 발표하면서 가장 큰 변화라 쿠페 라인업의 추가입니다.

     

    이미 BMW X6를 시작으로 벤츠 GLE 쿠페 등 다소 둔해보일 수 있는 SUV를 쿠페라는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티하고 세련됨을 강조해 줍니다.

     

    제네시스도 이에 맞춰 GV80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면서 함께 쿠페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와 벤츠가 SUV 쿠페 라인업을 추가하면서 판매량이 급상승 한 것을 바탕으로 보면 아마 GV80 페이스리프트의 쿠페 모델이 상당한 인기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GV80 페이스리프트GV8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알아보기

     

     

    GV80 페이스리프트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3년 주기의 2023년 하반기정도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반도체 이슈등 다양한 이슈로 2024년 상반기 까지 일정이 연기된다는 소문이 있기 때문에 GV80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출고하신다면 사전계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GV80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대형 SUV 전기차 EV9 가격? 보조금? 출시일정? 예상도까지 대방출!

    기아에서 대형 SUV 전기차 EV9가 출시 임박 했습니다. 전기차를 원하지만 차량 크기 때문에 고민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EV9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V9 EV9은 현대, 기아차의

    car.hiflynn.com

     

    싼타페와 비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확인!

    국내 차량 전체 판매량 1위의 쏘렌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다양한 정보에 대해 놓치지 말고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페이

    car.hiflynn.com

     

    댓글